후기

네이버 맛집 블로그 체험단 글 빠르게 쓰는 법

생활tip 2022. 10. 18. 01:15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 중이다. 특히 맛집 블로그를 주력으로 운영중이다.

왜 맛집 블로그를 하느냐고 물어보면, 쓰기 쉽고, 소재가 계속해서 생기는 것이 좋다.

 

 

특히나 음식점의 경우는 바이럴을 많이 하고 있어서, 블로그를 조금만 키워 놓아도 체험단을 하기 쉽다.

내돈내산 글 보다는 체험단 글이 가이드라인도 있고, 좀 더 신경써서 쓰게 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리곤 하는데, 그래도 자꾸 쓰다보니 나름대로 빠르게 글 쓰는 방법을 체득했다.

 

 

레뷰 체험단

 

맛집 블로그 글 빠르게 쓰는 법

 

1. 사진과 영상은 당일 타임라인대로 업로드 + 지도삽입 후 임시저장

일단 음식점을 다녀와서 핸드폰이나 사진기에 사진이나 영상이 생겼을 경우, 그 날 바로 사진과 영상을 올려둔 후 임시저장을 해 둔다. 이 때 사진은 막무가내로 올리는 것이 아닌, 내가 글을 쓸 타임라인에 맞춰서 업로드해둔다. 이 때 지도삽입까지 해둔다.

 

이렇게 해두면 임시저장 리스트에 내가 써야하는 글들을 쉽게 알 수 있다. 그리고 이제 그 글을 써야겠다 생각하면, 먼저 체험단 사이트에서 키워드를 찾는다.

 

 

2. 글을 쓰고자 하면 키워드를 이용해서 흥미로운 제목을 짓는다

그리고 그 키워드를 이용해서 제목을 먼저 짓는다. 블로그 글에서 가장 중요한건 키워드와 제목이다. 키워드는 무조건 제목에 들어가야 한다. 기왕이면 앞쪽에 위치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고 키워드 범벅으로 제목을 재미없게 지으면, 상단에 뜨더라도 내 글을 잘 안누르기 때문에 금방 떨어진다. 키워드가 들어가되, 클릭을 유발하는 흥미로운 제목을 짓는 것이 첫번째이다.

 

 

3. 가게 정보를 네이버 플레이스에서 찾아서 적어둔다

그 다음은, 내 글이 후기성글도 좋지만 정보성글도 되기 위하여, 네이버에서 해당 음식점을 검색한 후, 음식점의 정보를 내 글 앞쪽에 써둔다. 예를들어, 주차 정보라던지, 영업 시간이라던지. 이런 정보들이 많이 들어갈 수록 상단에 잘 뜬다.

 

 

 

4. 가게의 주력 메뉴와 가격, 내가 시킨 메뉴와 가격를 적어둔다. 

그리고 메뉴판 밑에 핵심 메뉴 정보와 가격들을 적어두고 내가 시킨 메뉴까지 적어둔다. 여기까지는 생각하고 글을 쓰는 것이 아닌, 기계처럼 해두는 것이라 빠르게 할 수 있다.

 

일단 여기까지만 해두어도 어느정도의 글자수를 맞출 수 있다. 글자수 맞추기 위해 내가 글을 쓰는게 아니라,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정보를 적어두는 것이 아니냐 할 수 있는데, 실제로 이런 정보들을 적어 두어야 나도 상단에 잘 뜨고, 가게 입장에서도 상단에 잘 뜨기 때문에 이런 정보들을 적는 것이 좋다.

 

 

5. 키워드에 너무 매몰되지 말고 글을 작성한다. 

어느 정도의 글자수가 확보가 되었기 때문에 이제 글을 쓴다. 키워드를 생각하고 글을 쓰면 좋지만, 그러면 글이 느리게 써지기 때문에 대표 키워드 정도는 생각하되, 자유롭게 글을 빠르게 작성한다.

 

가이드라인에서 강조해줬으면 좋겠는 내용들이 있으면 일부 변형해서 써둔다.

 

 

6. 키워드 작업을 해준다. 

이렇게 작성을 하고 나면, 마지막으로 키워드 작업을 한번에 해준다.

키워드를 글 안에 녹여줘야 하는데, 최대한 문맥에 맞도록 작업해서 키워드 작업을 해준다.

 

 

7. 글 전체 디자인 수정 + 배너 삽입 + 맞춤법 검사 하고 완료한다.

여기까지 해준다음, 글 중간중간 강조하고 싶은 내용에 글자 색이나 굵기,크기,글꼴을 바꿔준다.

마지막으로 체험단 배너를 삽입하고 대표 사진 지정, 제목에 사진 넣기 하고 맞춤법 검사 한번 돌려주고 끝낸다.

 

여기까지 맛집 체험단 고인물의 네이버 맛집 블로그 체험단 글 빠르게 쓰는 법 내용이다. 참고로 추천하는 체험단 사이트는 레뷰와 스토리앤체험단이다.

 

이 두 사이트가 어느정도 블로그를 키워놨을 때 고가의 체험단 건도 많고, 문의사항 피드백도 빠르다. 

반응형